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Home > 학회안내 > 한국교육철학회 회장인사

  한국교육철학회 회원님들께 인사 올립니다.

  전통과 학맥을 자랑하는 우리 학회 16대 회장(2017.9.1-2019.8.30)을 맡게 된 송도선(경상대학교)입니다.

  한국교육철학회는 1976년에 박봉목 선생님을 중심으로 8명의 교수들이 대구에서 학회 구성에 뜻을 모으고, 1978년 『敎育哲學』 창간호를 발행한 이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2017년 9월 현재 64집을 발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동안 15대를 이어온 학회 회장님들과 여러 교수님들의 헌신과 사랑으로 본 학회는 이제 한국의 교육철학자들의 학술활동을 주도하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15대 회장님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학회의 외연이 확장되고, 학회지는 년 4회를 발간하는 ‘계간지’가 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전국 규모의 학회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금년 8월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유지로 재확정되었습니다. 그동안 본 학회의 발전을 견인해주신 여러 회원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한국의 교육철학을 이끌어가는 대표 학회로 정착해야 할 시점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시기에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학회의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조언을 구하여 학회의 발전과 뜨거운 학술의 향연장이 되도록 궁리해 나가겠습니다. 그동안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어떤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을 탄탄한 학회로 정착시켜갈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해가겠습니다.

  바쁜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본 학회를 사랑하는 여러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따뜻한 협조가 있어 든든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근자에는 학회지 편집 업무를 학회 운영 업무와 분리하여 편집위원회에서 별도로 진행해왔는데, 편집위원장으로는 지난 2년간 수고해주신 손종현 교수께서 한 번 더 봉사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학회 발전은 한 두 사람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사님들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당부 드립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고견을 많이 경청하면서 학회 발전을 위해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2017년 9월
한국교육철학회 회장 송도선 합장
Untitled Document